해외취업 정착지원금 500만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취업 정착지원금이란 해외취업을 성공한 청년들이 취업 초기에 원활하게 적응하고 지속적인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제도인데요.
해외취업 정착지원금은 총 1,2,3차로 나뉘어 3,800명을 선발하여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지원인원 3,800명에게 1인당 500만 원씩 지원해주는만큼 자격요건, 신청방법 잘 확인하시고 서둘러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자격조건
1) 해외에 취업이 된 만 34세 이하
2) 소득기준이 본인,부모,배우자,자녀 합산소득 6 분위 이하
3) 월드잡 플러스 사전 구직등록 후 근로계약서를 작성한 대상자
여기서 취업인정기준은 취업비자를 취득한 상태여야 하며,연봉 1,900만 원이상, 근로계약 1년 이상이 인정 기준이되며, 참고로 단순 노무 직종은 제외됩니다.
필요서류
제출서류는 1,2,3차 각각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차 지원금
- 취업비자
- 근로계약서
- 재직증명서
- 본인통장사본
- 가족관계증명서
-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동의서(본인)
-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동의서(부모 및 배우자)
2) 2차 지원금
- 취업비자
- 재직증명서
-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동의서(본인)
3) 3차 지원금 : 근로 개시 12개월 이후붜 14개월 시점까지
동일 업체 근무 시
1) 취업비자
2) 재직증명서
3)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동의서(본인)
이직 시
1) 취업비자
2) 1,2차 지원금 수령 당시 회사의 재직증명서
3) 이직한 회사의 근로계약서
4) 이직한 회사의 재직증명서
5)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동의서(본인)
신청방법 및 지원절차
지원금 신청 및 지원절차는 월드잡(온라인)을 통해서만 신청합니다.
월드잡 회원가입 > 취업 성공 > 취업기간 1개월 후 1차 지원금 신청 > 취업기간 6개월 후 2차 지원금 신청 > 취업기간 1년 후 3차 지원금 신청 순으로 진행됩니다.
여기까지 해외 취업 정착지원금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해외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은 조금이나마 생활에 보탬이 되도록 서둘러 지원금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가시기 바라며, 건강한 해외 생활 하시기를 건승을 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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