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스마트패스는 출입국 절차를 간편하게 해주는 서비스로, 사전 등록한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 등을 통해 출국장과 탑승게이트 등을 빠르게 통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은 빠른 출입국을 위한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및 이용 시 주의사항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스마트패스란?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편의 탑승권을 등록하고, 출국 및 탑승 게이트에서 안면인식을 통해 간편하게 인증하는 시스템입니다. 한번 등록을 하게 되면 5년간 이용 가능하며,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델타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패스는 7세 이상의 국제선 승객 중 사전에 안면정보를 등록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출국장 6개 조 및 탑승구 16개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스마트패스를 등록하는 방법은 핸드폰 모바일 앱을 통한 등록과 인천공항 내에 있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 : 모바일 앱에 접속한 후, 여권의 첫 번째 페이지와 여권 전자칩의 사진을 찍고, 얼굴 사진을 등록하면 스마트패스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 서비스는 만 7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한 번 등록하면 5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 등록 시 준비물
스마트패스를 등록하려면 여권은 필수입니다. 여권은 개인 신원을 확인하고 여행 목적지에 대한 입국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문서 중 하나로,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이러한 여권 정보를 기반으로 동작하며, 여권을 등록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증진시켜 줍니다.
사용자는 미리 여권을 스캔하며 스마트패스 앱에 등록해야만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출국 및 탑승 절차에서 여권을 꺼내거나 제시할 필요 없이 스마트패스를 통해 간편하게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 이용 시 주의사항
1) 여권과 탑승권은 반드시 소지하고 출국을 해야 합니다. 일부 게이트에서는 공항직원이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안면정보는 한 번 등록하면 5년간 유효하며, 탑승권 정보는 출국 때마다 잊지 않고 등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