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 장병 내일준비적금 지원금 가입방법 알아보기

by momiko 2023. 10. 19.

군 장병 내일준비적금 지원금 가입방법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00만 원인 병장 월급이 내년에는 25만 원이 증액되어 125만 원이 되며, 군장병 내일준비지원금도 월 최대 30만 원에서 40만 원으로 인상된다고 하는데요. 현재 군장병 내일준비적금의 경우 18개월간 40만 원씩 만기까지 납입한다면 720만 원의 원금에 은행이자, 국가지원이자, 매칭지원금을 합하면 총 1,289만 원의 목돈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한 일찍 가입할수록 이자가 오르는 시기가 빨라지므로 신청방법 잘 확인하시고 아직 가입 안 하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군 장병 내일준비적금 금리

 

군 장병의 월급과 내일준비지원금이 2025년까지 계속해서 오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군장병 내일준비적금의 정부지원금도 올라가게 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군장병 내일준비적금 만기 시 원금 720만 원과 은행이자 5%, 정부지원금(이자지원금 1%, 매칭지원금 71%)을 더하면 만기 시 최종적으로 1,289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지원 및 이자금 중 어떠한 은행사의 통장을 개설하느냐에 따라 이자율은 달라지니 은행별 금리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군 장병 내일준비적금 지원금

 

가입대상

 

군장병 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 이행자가 병역의무 이행기간(복무기간) 중의 급여를 적립함으로써 합리적인 저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전역(소집해제) 후 목돈 마련을 지원하여 사회로 진출하는 첫 과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국방부, 법무부, 병무청, 경찰청, 해양경찰청, 소방청 등 여러 복무기관이 마련한 정책 금융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한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민국 병역의무 이행자로 현역병, 상근예비역,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자(의무경찰, 의무해양경찰, 의무소방, 대체복무요원)가 해당됩니다.

 

 

 

가입기간

 

매달 40만 원으로 천만 원 이상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군장병 내일준비적금의 가입기간은 6개월 1일이상 ~ 최대 24개월입니다. 특히 의무복무기간 내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제한이 있으며,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최소 6개월 1일 이상인 경우에만 가입 가능합니다. 또한, 군장병 내일준비적금의 경우 최대 40만 원을 납입하기 위해서는 은행사별로 다른 2개의 통장이 필요한데요. 은행사별로 군장병 내일준비적금을 따로 가입할 수 있으며, 1개의 통장에 최대 납입한도는 20만 원이므로, 다른 은행에서 군장병 내일준비적금 통장을 개설하여 최대 40만 원씩 납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은행별 적금상품

 

군장병 내일준비적금의 경우 은행사별로 이율과 우대조건이 다르므로 2개의 통장을 개설하기전에 미리 은행사별 이자와 우대조건을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은행사별 이자와 우대조건을 확인한 후 원하시는 은행에서 계좌 개설을 하시면 되며, 최근에는 비대면 계좌 개설도 가능하니 편한 방법대로 군장병 내일준비적금 계좌를 개설해 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바로가기
신한은행
바로가기
우리은행
바로가기
하나은행
바로가기
기업은행
바로가기
국민은행
바로가기
수협은행
바로가기
우체국
바로가기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