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신청 및 해제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스피싱 수법이 날로 진화하면서 그 피해가 최근 5년간 1조 8천억 원에 이르며, 피해자 수는 약 15만 명으로 실로 충격적인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피해를 신속하게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인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란?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 사기 피해가 발생했거나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본인 명의 계좌를 일괄 또는 선택하여 지급정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며, 실제로 2023년 한 해 동안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를 이용한 건수는 무려 49만 건에 달했다고 합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신청방법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 또는 스마트폰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온라인신청 방법
-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https://www.payinfo.or.kr)에 접속
- 상단메뉴 중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클릭
-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로그인
- 지급정지 신청 클릭
📍 스마트폰 신청 방법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해제방법
지급정비 해제는 각 개설기관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는 해제가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라며, 나의 금융 재산을 지키고 싶으신 분들은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